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하노이별 쌀국수 맛집 팟타이 분짜 그리고 참숯파인돼지덮밥 난 다 좋아

속초에 쌀국수 집이 많은데 몇개는 사라진 집들도 있고

현지인들이 운영하는집들도 몇군데 있음!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집은

접근성도 좋고~ :) 맛도 괜찮고 분위기도 좋고 깔끔한

속초 쌀국수 맛집 하노이별 !

 

이 지역 최초로 생긴 쌀국시 집이다.

속초 메가박스 영화관 맞은 편,

잔디광장 옆쪽에 위치해있어

주차하기도 괜찮고 먹고 산책하기에도 좋고 !

 

오면 베트남 여행 온것 같은 기분과 괜한 들뜸을 주는 집이랄까?~


하노이별 속초점

  • 전화번호 : 0507-1305-0764
  • 운영시간 : 낮 11시 - 저녁 8시 ( 브레이크타임 : 낮 3시 - 5시 / 라스트오더 : 저녁 7시 40분 )
  • 가게휴일 : 매주 목요일
  • 주차공간 : 가게 옆 2-3대 주차공간 있으며 없을 시 점심시간 도로갓길 이용가능 또는 조금 걸어서 무료 공영주차장
  • 룸X / 포장O / 배민, 일단시켜 O
  • 입식테이블로 되어있으며 유아식탁의자 따로 없음!


엑스포 중간쯤에 위치해있어서

먹고 나서 카페, 영화, 산책 모두 다 가능함 ^_^ 

데이트코스로도 괜찮고 분위기도 잘꾸며놨다.

이렇게.. 여행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거!

 

매장이 넓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점심시간 맞춰오면 웨이팅있음 ㅠ.ㅠ ㅎ

 

그래서 남들보다 좀더 빠르거나 아예 느리게 움직이는게 좋다.

그 대신 메뉴가 메뉴인 만큼 회전속도가 빨라 웨이팅이 오래걸리지는 않는다.

그럼 속초 쌀국수 맛집 메뉴판 보고가실게요오~ ㅎㅎ

담백한 닭가슴살을 시킬까 하다가 홍두깨로 바꿈 데헷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팟타이 !

해산물팟타이로 시키고!

 

불향 입힌 참숯파인돼지덮밥도 주문해주었다.

그리고 분짜 너도 빠지면 안됨 ㅋㅋ

그 외 사이드메뉴와 음료들이 있는데 

사이드랑 음료는 패쓰! 

아 다육이들 따따한 햇볕 받으며 잘 자라고 있다.

테이블위에는 이렇게 귀여운 곰돌이 소스통 ㅠ_ㅠ!! ㅎㅎ 아 놈모 귀여워.

 

기본 찬으로는 양파와 단무지가 나온다.

 

속초에 쌀국수 유명한 집들이 많은데

ㅇㅇㅅ은 아직 안가봤고 매ㅈ는 가보았음.

전체적으로 따졌을 때 나는 ㅁㅈ보다는 요기! 

 

하지만 매ㅈ를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다 ㅎ_ㅎ.. 

 

아직 안가본 집들도 있어서 다 뽀개보고싶음!

엑스포 쪽에 있는 다른 집 갔다가 크게 실망해서 도전을 꺼려하는 중이다.

 

자 음식 등장 ♥

뽀얗고 구수하고 진한 홍두깨 쌀국수 :) 

 

깔끔한 것이 두그릇 먹어도 살이 안찔 것 같은 그럼 기분 :) 

양파랑 숙주랑 같이 먹으면 살 안찔꺼야 하며 최면을 걸어본다.

내사랑 숙주와 함께 건져 올려서 뱃속으로 넣어줌. :^)

 

아 너무 좋아, 속까지 힐링이 되잖아~ 

두번째로 소개할 메뉴는 바로 팟타이! 

 

몇달 전에 메뉴들이 조금씩 리뉴얼 되었는데

그 전에는 쉬림프팟타이였고 지금은 해산물팟타이로 변경 되었다.

개인적으로 쉬림프가 더 간이 잘 베어있고 찐?한 느낌이였는데

해산물로 바뀐다음에는 조금 옅어지고 살짝의 비린향도 난다.

 

그래도 맛있음.

 

땅콩은 저만큼 안뿌려주는데ㅎㅎ 땅콩러버가 있어서 많이 뿌려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정말 많이 뿌려주셔서 대만족 ♥

 

여자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시고 예쁘심 :) 

해산물 팟타이에 새우가 실한게 여러마리 들어있고

오징어 홍합 등 해산물도 많이 들어있다 :) 

면은 굵은 면! 

서울에서 온 언니는 soso 하다고함!

그리고 나온 참숯파인돼지덮밥.

이것도 메뉴가 조금 바뀌면서 맛이 살짝 변했다.

 

그래도 맛있음 ㅎ_ㅎ~ ㅋㅋ

역시 면이 아무리 쌀이고 탄수화물이더라도 밥은 못따라와 

 

밥을 먹어야 뭔가 식사를 했다가 뇌에서 인식하는 것 같다.

파인애플까지 야무지게 얹어서 먹어주기 :) 

파인애플이 느끼함 싹 - 잡아주고! 

구워서 나온 애는 더 달콤해진다.

밥과 파인애플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돼지랑 불향 만나 완전 찰떡 궁합이 된다 ★

그리고 등장한 분짜! 

ㅁㅈ랑 정말 다른 맛이다.

소스는 내취향은 아님.

친언니는 서울에 정말 맛있는 분짜집을 다음에 데려가주겠다며 ㅋㅋㅋ

 

난 입맛 까탈스러운 편은 아니라 다 잘먹는당

내 입엔 다 마시쏘! ㅎㅎ

 

분짜에는 짜조와 양념돼지불고기 그리고 고기완자 쌀국수 양상추 그리고 소스가 나온다.

분짜에 나오는 짜조는 ㅁㅈ가 진짜 맛있었음 ㅁㅈ는 짜조맛집 ㅋ_ㅋ

 

싱싱하고 아삭아삭한 양상추가 입맛을 더 돋궈주고 한번 입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 

소스는 달콤해서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음.

 

사실 몇년 전만 해도 쌀국수 어떻게 먹지? 마라탕 어떻게 먹지? 하던 나였는데 

세상 이제는 한달 한번 쌀국수 마라탕 찾는 사람이 되었음.

 

사람 입맛 쉽게 안바뀔 줄 알았는데

내 입맛을 왜이리 쉽게바뀌는거니/? (사람이 아니여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ㅠ)

속초 쌀국수 맛집 하노이별 분짜를 호록찹! ㅎㅎ

바삭하게 잘 튀겨져 나온 짜조도 내 입으로 바로 넣어버리기 ㅎ_ㅎ

 

헤헷.

 

나 이제 고수 먹을 수 있는 녀자다.

19년도 태국 여행 갔을 때만해도 쏨땀조차 입에 못대던 사람이였는데

이제 쌩 고수도 아그작아그작 씹어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음.ㅋㅋ

 

하노이별 자주 왔는데 고수 먹은 건 이날이 처음이였다 

입이 싸악- 깔끔해지네!

이게 고수의 매력 ★

너, 참 매력많은 아이였어! :) 

 

친절하고 깔끔하고 분위기 괜찮고~ 맛도 괜찮은

속초 쌀국수집 하노이별 ! ㅎㅎ

 

다음에는 다른 집 도전하고 써보겠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