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려고 돈벌어요

속초 응봉할매 갈비탕과 육개장 점심으로 먹었슈

종합소득세 신고 때문에 세무서에 갔다가 점심 먹으러 오디로 갈까 

 

먹거리촌에 서성이며 고민을 하던 중! 

 

라리가 이곳저곳 둘러보더니 육개장 건더기가 땡긴다고 해서 들어간 ! ㅋㅋ

배민에서 아주 많이 봤던 속초 응봉할매 입성

완전 점심시간은 아니였는데 손님들이 세테이블 정도 있고

혼밥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간간, 배달주문이 들어오고

 

예전에 고려면옥이라고 냉면집이 였는데 몇년전인가 응봉할매 설렁탕 갈비탕 집으로 바꼈어요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왔네용 + _+ㅎㅎ

 

저는 빨간국물보다는 맑은게 땡겨서 갈비탕으로 주문했습니다.

반찬 짠- 

 

직접 담근 깍두기와 겉절이가 나와요!

직접 담궈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국밥집가도 중국산쓰는 집들이 많잖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밥과 칼국수는..ㅎㅎ 중국산이 아닌 직접 만든 김치를 써야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박혀있는 

사람이라 이렇게 직접 만든 김치 왕사랑해요! ㅎㅎ

반찬등장!

 

아마도 이 양파장은 갈비탕을 주문한 테이블에 나오는 것 같아용 :) 

 

그리고 깍두기

겉절이가 등장 합니다.

그리고 청양고추!

 

추가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밥집은 원래 반찬이 단촐한데

속초전주속풀이해장국은 장조림이 나와서 좋아용.. 어묵볶음이랑 ㅋ_ㅋ.. 

갑자기 그리워졌음 ㅋㅋ

 

주문한 응봉할매 육개장 등장이오! 

토란대와 고사리 등 들어있었어용 +_+ 

 

이 뚝배기에 나오는 육개장을 보니까

온달면옥 육개장이 그리워지더라고용..

원통으로 이전하셔서 너무 아쉬움 ㅠ.ㅠ ㅎㅎ

냉면이랑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

흑흑

육개장은 조금 텁텁했어요!

안에 대파와 고기 고사리 토란대 당면 등 건더기 넉넉하게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갈비탕! 

 

파듬뿍

뽀얀 국물이 아닌 맑은 국물 갈비탕이에요.

갈비탕을 보는데 교동집 갈비탕이 왕 그리워졌음. ㅎ_ㅎ..

계란과 당면이 완전 듬뿌우우욱- 들어있는 교동집 .

좀나간 가야겠다..

 

왜 먹고 있는데 자꾸 다른집들이 생각나는 것인지 헤헷.. ㅋㅋ

속초 응봉할매 갈비탕 안에에는 갈비대3개와 함께 당면이 들어있었습니다.

 

갈비는 잡내없고 깔끔-

국물도 담백 했어요!

당면은 쫀득쫀득.

 

양은 좀 부족했어요..ㅋ ㅋ 제가 대식가라는걸 깜빡했네용

특으로 시켰어야했는데

 

개인적으로 계란들어간 갈비탕 좋아하는데 그 부분도 아쉽- 

 

한뚝배기 깔끔하게 비웠습니다 :) 

날이 더워서 이거 먹고 후식으로 자두천도복숭아 칠러 라지 사먹음.. ㅎ_ㅎ.. ㅋㅋ

고기 찍어먹는 소스가 따로 없더라고용

 

그래서 양파장이 나오나봐요? 

 

다시 또 와서 먹고싶다 하는 맛은 아닌것 같아용 ㅎ.ㅎ 그냥 평범한 갈비탕! 

 

가게는 깔끔하고 친절했습니다 :) 

 

속초 응봉할매 후기 끄읕- (개인 입맛 태클 ㄴㄴ)